지도를 확대 / 축소하여 원하시는 나라를 선택해주세요!
서유럽의 국가인 벨기에는 중세 도시, 르네상스 건축물과 유럽연합과 나토의 본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나라는 북쪽으로는 네덜란드어를 사용하는 플랜더, 남쪽으로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왈로니아, 동쪽으로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공동체를 포함한 독특한 지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180일 이내에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는 공항교통, 관광, 출장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90일 이상 장기 체류시에는 VISA D에 해당하는 학생 비자, 취업 비자, 가족동반 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생 비자는 정부가 자격 있는 교육 기관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발급하는 여권에 추가되는 특별 승인입니다.
[준비물]
[준비물]
벨기에에서 자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영업 카드(Professional Card)가 있어야 합니다. 자영업 카드는 사업을 할 지역에서 요청합니다.
[준비물]
워킹 홀리데이 신청자는 다음의 조건을 가져야 합니다
- 만 18세~30세 이하인 자
- 이전에 벨기에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에 참가 한 적 없는 자
- 신청 시점에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자
- 부양 가족 없이 여행 하는 자
- 출발 시점에 최소 2.500 유로의 충분한 재정 근거를 가진 자
- 유효한 귀국 항공권을 가진 자, 혹은 이를 구입할 수 있는 충분한 재정능력을 가진 자
[준비물]
[준비물]
[배우자 및 자녀]
벨기에에는 기본적으로 영주권 제도가 없으며, 장기체류 허가증(최대 5년)이 영주권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 유효기간 만료 시 갱신이 가능합니다.
가족 구성원 비자는 외국인 거주자의 가족이 그 나라로 이민을 갈 수 있도록 해주는 이민 비자입니다.
사이트
- 벨기에 대사관 :
https://diplomatie.belgium.be/en/south_korea
- 주 벨기에 유럽연합 대한민국 대사관 :
http://overseas.mofa.go.kr/be-ko/index.do